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람보르기니

by 바람처럼- 2024. 3. 25.
반응형

람보르기니는 고성능 차 및 스포츠카를 만드는 이탈리아의 자동차 제조 업체이다. 본사는 이탈리아 에밀리아로마냐주 볼로냐에 있다. 현재 폭스바겐 산하 고급 브랜드인 아우디의 자회사로 되어 있다. 국내에서는 폭스바겐 그룹 국내 판매 법인인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산하에 있다. 람보르기니는 이탈리아에 있는 또 다른 고성능 차 제조사 페라리와는 경쟁 관계이다. 람보르기니의 설립도 페라리와의 악연이 시초가 되었다.
람보르기니는 자동차의 이름에 싸움소의 이름을 붙이는 것을 선호한다. 가야라도, 레벤톤, 무르시엘라고, 우라칸, 아벤타도르 등 람보르기니의 다수 차종의 이름은 투우 소의 이름에서 따왔다. 또한, 엠블럼 역시 투우 소를 형상화한 것이다.
람보르기니의 역사
  이 부분의 본문은 en:History of Lamborghini입니다.
람보르기니의 시작점은 1963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제2차 세계 대전 당시 자동차 정비공으로 활약한 페루치로 람보르기니는 전쟁이 끝난 후 고향으로 돌아와 트랙터 제조업체를 세웠다. 이 업체의 이름이 바로 ‘페루치로 람보르기니 트랙 토리’였고, 현재 람보르기니의 모체가 된 기업이다. 페루치와의 트랙터 회사에는 특징이 하나 있었는데, ‘절대 고장이 나지 않는다.’는 것이었다. 그 때문에 그의 트랙터는 이탈리아 전역으로 팔려나갔다. 어렸을 때부터 자동차를 좋아했던 페루치와는 트랙터 사업으로 막대한 부를 얻은 후에 자동차 수집이 취미였는데, 그중에는 트랙터 업체였던 람보르기니를 고성능 차 제조업체로 탈바꿈시킨 주인공 격인 페라리 250가 있었다.
페라리는 오래전부터 잦은 클러치 결함으로 악명이 자자했다. 페라리 250GT 역시 클러치 결함이 심각했는데, 페루치 오는 같은 급은 아니지만 같은 분야에서 활동하는 엔지니어로서의 호의를 기대하고 페라리에 직접 찾아가게 된다. 그가 페라리에 찾아간 목적은 페라리 전 차종에 걸쳐 나타나는 잦은 클러치 결함을 알려주기 위함이었다. 하필 이 당시, 페라리는 르망 24시 내구레이스에서 연이은 승전보를 올리며 승승장구하고 있었고, 엔초 페라리도 이런 승전보에 허세가 갈수록 커져 매우 오만방자했던 시기였다. 이런 시기에 페루지노가 찾아갔을 때 엔초는 당연히 페루 치오를 문전박대 하며 “당신은 자동차를 볼 줄 모르는군. 가서 트랙터나 더 많이 만드시오”라 말하며 큰 모욕을 줬다.
이후 페루치 오는 1963년, 볼로냐에서 25킬로미터 정도 떨어진 곳에 자동차 공장을 설립하고 마세라티나 알파 로메오 등 그 당시 이탈리아에서 유명한 자동차 제조업체의 엔지니어들과 디자이너들을 영입해서 페라리에 대한 복수를 다짐한다. 이때 람보르기니의 제1의 사칙이 정해지는데, 그것이 바로 “무조건 페라리보다 빠른 자동차”였다.
첫 모델인 350GT는 1964년에 출시했다. 회사를 창립한 지 겨우 1년 만에 페라리를 앞지른 자동차를 생산한 것이었다. 2년 뒤에는 1966년에는 공공도로에서 주행할 수 있는 자동차 최초로 중앙장착 엔진 섀시를 채택한 람보르기니 미우라를 출시했다. 미우라 역시 그 당시 세계에서 가장 빠른 자동차였으며, 페라리 역시 미우라에 사용된 중앙장착 엔진 새시를 따라 하기도 했다. 페루지노가 기업 운영에서 손을 뗀 후에 람보르기니의 소유주가 몇 차례 바뀌었다. 1987년에 크라이슬러에 인수됐다가 1999년부터 폭스바겐의 자회사로 소속되어 있다.
소유주
람보르기니의 소유주는 몇 번 바뀌었는데, 다음과 같다.
• 페루치로 람보르기니 1963–1972
• 조지-헨리 로세띠와 르네 라이머 1972–1977
• 파산함; 1977–1984
o 패트릭 님 사람( Mim ram)이 경영; 1980–1984
• 패트릭 맘 (Patrick Mim ram) 1984–1987
• 크라이슬러 1987–1994
• 메가텍 1994–1995
• V 파워, 마이코 1995–1998
• 폭스바겐 AG 1998–현재

람보르기니 자동차를 구매하려면 몇 가지 단계를 따라야 합니다. 아래는 일반적인 구매 절차입니다.
1. 예산 설정: 우선 구매할 수 있는 예산을 설정하세요. 람보르기니 자동차는 고가의 고성능 차로, 가격대가 매우 높습니다.
2. 모델 선택: 람보르기니는 여러 가지 모델과 스타일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우라칸, 아벤타도르, 허라 칸, 그리고 시안 등 다양한 모델이 있습니다. 각 모델은 특징과 가격이 다를 수 있으므로 자신의 욕구와 예산에 맞는 모델을 선택하세요.
3. 딜러 방문 또는 온라인 탐색: 선택한 모델을 딜러를 방문하거나 온라인에서 탐색하여 가격과 재고를 확인하세요. 람보르기니는 일반적으로 고급 자동차 딜러에서 판매됩니다.
4. 시승: 가능하다면 선택한 모델을 시승하여 자신에게 적합한지 확인하세요. 람보르기니는 탁월한 성능을 자랑하기 때문에 직접 운전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5. 구매 및 계약: 만약 선택에 만족한다면 구매 계약을 진행하세요. 이때 구매 조건, 가격, 보증 등을 포함한 계약서를 철저히 검토해야 합니다.
6. 보험 및 등록: 자동차를 구매한 후에는 보험에 가입하고 차량을 등록해야 합니다.
7. 유지 보수 및 서비스: 람보르기니는 고성능 자동차이기 때문에 정기적인 유지 보수가 필요합니다. 딜러나 전문 워크숍에서 서비스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단계를 따르면 람보르기니 자동차를 성공적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단, 이는 일반적인 구매 절차이며, 국가나 지역에 따라 세부 사항이 다를 수 있습니다.
이탈리아 자동차의 힘이넘치는 자동차입니다, 안전운전이 최고입니다.

반응형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라리  (0) 2024.03.26
테슬라  (0) 2024.03.26
랜드로버  (0) 2024.03.24
현대 자동차  (0) 2024.03.23
르노 코리아 자동차  (1) 2024.03.22